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같이 들으려고 벅스 뮤직 플레이어를 설치했는데... OMZ

지금 블로그의 오른쪽 사이드 바 상단에 이렇게 생긴 플레이어가 하나 설치되어 있습니다.

네, 벅스뮤직플레이어라는 겁니다. 

이것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젯뱅크 위자드 팩토리 로 가시면 됩니다. 


# 설치할 때 품었던 나의 꿈 -

저도 압니다. 프로 블로거라면 이런 자동 음악플레이어따위는 설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 ㅋ 

포스팅을 정성들여 작성하는 블로거라면 더더욱 이러면 안되겠지요. 각 포스팅 내용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곡을 선곡해서 본문 첨부하는 형식도 아니고 저렇게 랜덤하게 ( 방문자 입장에서는 ) 나오는 음악은 절대로 포스팅 내용에 집중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도 - 그래도 - 전 좀 놀아보고 싶었단 말입니다. 내 블로그는 내 아지트이고 1일 1포스팅의 압박을 받으며 글을 쓰고 반응에 가슴졸이는 그런 노동의 현장이 아니라 즐기는 내 놀이터로 삼고 싶은 그런 소박한 - 꿈이 있었죠... 

벅스 뮤직 플레이어 설명을 보니 내 앨범에 담아 놓은 곡들을 플레이시킬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내가 선곡한 음악들을 방문자들과 함께 나눈다 - 멋진 일이죠. 

그리하여 - 일단 음악 듣기 이용권을 구매한 뒤 1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일일이 한 곡씩을 앨범에 다 담았습니다. 플레이어도 담았습니다. 내 앨범주소를 입력했죠. 그런데 -


음악 플레이어 설치하는 법은 더보기 안에 넣어 두겠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 계실까 해서 -



# 방문자도 벅스 뮤직에 듣기 이용권이 있어야 한다 -

나만 듣기 이용권 을 사서는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듣는 이도 다 사야 되고 또 여기서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아... 이럴 수가 -;;; 그렇죠... 거기도 기업이니 이렇게 허술할 리는 없겠죠. 난 예전 블로그 서비스처럼 그런 걸 대체할 수 있는 줄 알고 좋아했었는데....ㅜㅠ

그리고 자동 플레이 시킬 수 있다고 하더니 안됩니다. 본격 포스팅 올리면 수동으로 바꿀려고 마음먹고 지금은 자동해놨는데 자동이 안되요. 크롬이라서 안되나 하고 익스플로러로 접속해 봤지만 역시 자동플레이는 안됩니다. 자동플레이는 잘 됩니다. 로그인이 잘 안되는 군요. ;  로그인도 됩니다. 오류 수정했어요. 

또, 일단 앨범 주소 입력하고 자동플레이할건지 수동플레이 할건지 결정해서 위젯을 생성시키고 나면 그 설정 중 하나라도 바뀌는 것이 있을 시 자기 관리창에 들어가서 바꿀 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암호화되어 있어요. 다시 위젯 사이트가서 다시 설정하고 새 소스를 받아 와야 되네요.

꼼수라고 한다면 HTML 배너를 각 용도대로 여러 개 만들어서 저장해 두는 거죠. '벅스자동앨범1', '벅스 수동 앨범 2' 이런 식으로 이름붙여서요.

하지만, 장점이라고 한다면 - 귀신같게도 해당 아이피를 기억하는건지 다음 번 플레이 시킬 때는 저번 들은 그 다음 곡부터 연속해서 플레이 시키는군요.

현재 플레이리스트에 186곡을 올려놨는데 전곡 다 나올런지 아직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혹 저처럼 꿈에 부풀어 모든 이에게 곡을 선물하고 함께 나눈다는 청운의 포부로 플레이어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 벅스 뮤직 이용권을 구입한 방문자만  설치 블로거와 같은 환경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가입하지 않으면 미리듣기 1분만 가능하답니다.  


* 자동플레이는 제가 새 포스팅 올리면서 수동으로 바꿀겁니다. ^ ^
* 한달치 사용료를 내 놓고도 지금 벅스 플레이어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이유는 - 없을 때와 있을 때 사이트 로딩 속도가 4초나 차이가 납니다. ;
벅스 뮤직 플레이어의 로딩속도가 많이 느리네요 -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됐나요? 아래의 손가락 모양 추천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 가능합니다.
다음 로그인 중이시라면 지금  구독 +  하시고 새 글이 올라 올 때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