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크롬 쓰시는 분, 스마트폰과 PC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에 Chrome to phone 이라는 게 있어요.

웹써핑하시다가 사진을 폰으로 보내고 싶다... 혹은 좋은 글귀가 있어서 이걸 스마트폰으로 나누고 싶다. 혹은 좋은 글의 링크를 스마트폰 지인들에게 던져 주고 싶다... 하실 때가 있을 겁니다.

이전의 제가 하던 방법은 무식하게 일일이 엄지로 타이핑하거나 사진의 경우 일단 저장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폰으로 보냈죠. 링크 경우는 스마트폰의 웹을 펼쳐서 다시 그 페이지를 찾아 간 뒤 URL 을 복사했구요,.

하지만, 간단히 클릭 한 번으로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만 설치하면요.

일단 컴퓨터의 경우는 위의 확장프로그램을 깔아 줍니다.

쉬워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chrome%20to%20phone?utm_source=chrome-ntp-icon

위로 가셔서 해당 프로그램 오른쪽의 파란색 버튼, chrome 에 추가 를 누르면 됩니다.

그 다음 스마트폰에 가셔서 웹스토어 들어가신 뒤에 chrome to phone 앱을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때 구글 웹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gmail 아이디 같은 것요.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신다는 자체가 구글 아이디 있다는 거니까 별 문제는 없겠죠?
그걸로 동기화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사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했을 때 저렇게 떠요. 누르면 폰으로 사진 갑니다.




텍스트를 죽 긁어서 블록 설정한 뒤 마우스 오른쪽 - 스마트 폰으로 전송됩니다.




글 주소알아 낼 때 하는 것처럼 글제목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링크 나오죠. 그걸 그대로 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써 보세요.

 

크롬 상단 위에 스마트폰 모양의 chrome to phone 마크를 더블 클릭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인증번호 적어 넣으라고 나오는데요, 폰으로 인증번호 뜬 것 적어 넣으면 그 때야 비로소 폰과 컴이 완전히 연결되게 되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