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 먹으면 애들이랑 나랑 셋이 먹다가 한 명 비행기 내리고 램프리턴해도 모르는 마법의 그 맛~!!! 





 허브 코코넛 볶음밥 - 재료 

 코코넛 버터, 마늘 슬라이스, 새송이 버섯, 파프리카, 양파, 노르망디 베지터블 블렌드의 야채믹스, 베이컨이나 닭가슴살, 굴소스, 허브 믹스 (all purpose seasonings), 후추,






1) 기름은 '코코넛 버터'를 씁니다. - 고소해서 정말 맛있어요. 몸에도 좋은 기름입니다.


2) '마늘'을 듬뿍 씁니다. 다진 마늘을 써도 되고 생마늘을 얇게 슬라이스 해서 기름에 먼저 볶은 뒤 다른 야채 넣어도 됩니다. 마늘을 깜빡 잊어버리시면 안됩니다. 꼭꼭 마늘 넣으셔야 되요.


3) '양파'는 네모 모양으로 썹니다. 야채 볶음 시에는 조금 크게 썰지만 볶음밥에는 그것보다 적게 썹니다. 가로, 세로 1 센티 정도.


4) '새송이버섯'은 씹는 식감이 강하므로 조금 적게 썰어야 다른 재료들과 밸런스가 맞습니다. 따각따각 씹힙니다.


5) 베이컨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습니다. 베이컨은 향이 강합니다. 닭가슴살 쓰셔도 됩니다.


팬에 코코넛 버터를 두른 후 ( 사진에 나무 주걱 위에 얹혀진 하얀 덩어리가 코코넛 버터입니다. 요즘처럼 날이 찰 때는 굳어져 저렇게 덩어리가 됩니다.) 슬라이스한 마늘들을 갈색이 될 때까지 볶다가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다 넣고 볶습니다. 다진 마늘 써도 됩니다.


반 이상 볶아졌을 때 굴소스와 허브 시즈닝, 후추를 넣고 더 볶아 줍니다.





지글 지글~!!!!




야채들이 골고루 잘 볶아졌을 때 밥을 넣고 마저 더 볶아 주시면 됩니다.






전 잡곡밥을 썼어요.







옆에 보이는 하얀 액체는 숭늉 가루로 만든 숭늉 물입니다.


고소해서 볶음밥이랑 먹으면 둘 다 술술 잘 넘어 갑니다.












허브 코코넛 볶음밥의 재료 이야기 - 두번째 





베이컨은 서너개씩 소포장해서 냉동실 보관



베이컨은 저는 코스트코의 '저염 베이컨'을 구입한 뒤에 서너개씩 따로 랩에 싸서 포장한 뒤 냉동 보관해서 씁니다.




냉장실에 오래 두긴 찝찝하고해서 세 개나 네 개씩 따로 랩 포장한 뒤 냉동실에 둡니다. 이러니 하나도 버리는 것없이 알뜰히 끝까지 잘 먹게 됩니다.


토스트 만들 때도 한 두 개 구워 깔구요, 볶음밥에도 넣고 술안주로도 쓰고, 각종 꼬치구이에 이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도 맛나죠.


많이 쓸 때는 네 개짜리 해동시키고 적게 쓸 땐 세 개 짜리 해동하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게 냉동실에 얼어 있는 걸 꺼내 촬영한 것입니다. 손으로 반으로 접어 뚝 부러뜨리면 부러져요. 그래서 전자렌지 30초 정도 돌리면 잘 떨어집니다. 얇아서 다른 야채랑 같이 넣고 볶아도 됩니다. 삼겹살 등을 볶음 재료로 쓸 땐 고기 먼저 볶아서 다 익은 거 확인 후에 다른 재료들을 볶죠.



가정용 상비 고기 중 하나 - 닭가슴살





 


가정용 상비 야채 - 노르망디 베지터블 블렌드 ( 냉동 야채 믹스 )


닭가슴살 쓸 때는 이걸로 씁니다. 큼직큼직해서 하나씩 해동시켜 쓰기 좋죠. 이건 씹을 때 쫄깃쫄깃 식감도 좋답니다. 베이컨의 기름기랑 강한 향이 싫을 땐 닭가슴살을 씁니다.


볶음밥 3인분 정도에 저 닭가슴살 한 봉지 쓰시면 됩니다. 냉동된 한 개당 렌지에 1분 정도 돌리면 쓰기 좋게 녹습니다.





노르망디 베지터블 블렌드 - 라는 건 이겁니다.


코스트코의 냉동 코너 가면 이게 있어요.


초록색 미니 브로콜리, 하얀색 콜리플라워, 주황색 미니 당근, 노란색 당근 슬라이스된 것. 이렇게 4 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야채 사 두면 먹는 것 반, 상해서 버리는 것 반이죠. 이건 잘 세척해서 급속냉동시킨 것입니다. 냉동실에 넣어 두고 오래오래 야채를 드실 수 있습니다.


불고기할 때 마땅하게 같이 넣을 야채가 없으면 이걸 조금 넣으면 색감이 확 살아납니다.


스테이크할 때 이 야채들을 소금, 후추 쳐서 버터에 살짝 볶아 옆에 내면 됩니다.


카레할 때도 많이는 말고 조금 넣어 주면 색깔이 아주 예쁘게 살아납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볶음밥 할 때도 쓰고요, 우리 애들 좋아하는 야채 볶음에도 씁니다.





향이 독특한 다용도 허브 시즈닝 (all purpose seasonings)









왼쪽은 이케아의 통후추 가는 거구요,



중간에 보이는 저 허브 시즈닝이 제가 쓴 겁니다. 저 볶음밥의 맛의 3분의 1은 바로 이 허브 시즈닝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늘, 후추, / 양파 / 파슬리, 바질, 오레가노, / 타임, 셀러리, 토마토, 세이지, 고수 - 이렇게 들어 있는데 고수랑 셀러리 향이 아주 강해서 독특한 향미를 줍니다.


[아이허브 다용도 허브 시즈닝 보러 가기 링크]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Organic extra virgin coconut oil )





오른쪽 보이는 저 코코넛 오일이 제가 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입니다. 요즘은 겉포장이 달라졌어요.


[ 아이허브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1.6리터) 보러 가기 링크]


[아이허브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 (680ml) 보러 가기 링크]


코코넛 오일은 트랜스지방 제로구요, 이 제품은 GMO 아닌 것 인증된 것입니다. 버터보다 콜레스테롤도 낮죠. 이 오일은 영양이 아주 풍부합니다. 이 오일은 체중 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발연점이 높아 볶음요리등에 아주 좋습니다. 야채를 찐 뒤 거기 코코넛 오일을 얹어서 녹인 뒤 잘 버무려 먹으면 야채가 더 맛있고 몸에도 잘 흡수된다고 하네요.



전 이 코코넛 오일을 토스트 구울 때도 버터 대신 씁니다. 한식 요리 빼고 버터 써도 되는 요리엔 모두 이 코코넛 오일을 써도 됩니다. 향이 아주 고소해요. 빠다 코코넛 비스킷의 바로 그 향이랍니다.


이 코코넛 오일은 샤워 뒤에 몸에 발라도 되고 머리카락에도 바릅니다.


임산부들 배가 터서 오일 마사지할 때도 이거랑 바디오일이랑 조금 섞어서 해도 된답니다.


영양이 풍부한 이 오일을 할리웃 여배우 중에는 피부의 윤기와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세 번 차숟갈로 그냥 오일을 떠 먹는 사람도 있다네요. 졸리라든가 미란이 언니같은.



위에 1.6 리터짜리가 4만 천원 정도입니다. 국내에서 사려면 오만원도 훌쩍, 훨~씬 더 넘어갑니다.



부담되시면 680ml 짜리로 사시면 만육천원 정도에요. 유통기한이 아주 길어서 큰 통 사둬도 잘 먹어집니다.





비린내 안 나고 짜지 않은 non-GMO 굴소스 - 아이허브 다이너스티 굴소스




이 굴 소스는 꼭 사셔야 돼요.


두 통 사셔야 되요.


이거 지금 제가 두 통 사 두고 한 통째 먹고 있는 거죠. 오른쪽이 까지 않은 새 통.



예전에 이거 한 통 먹고는 새로 주문하기 전에 마트에서 팬더 굴소스를 사 먹은 적이 있습니다.


사 먹고는 아차 싶어서 얼른 이 굴소스 두 통을 주문했습니다. 동네 친구도 이거 한 통 사 먹고는 이번에 두 통 또 주문을 했어요.



이게 왜 강추 제품이냐 하면요,


비린내가 거의 안 나요. ㅍ ㅐ ㄴ 더 굴소스는 볶음밥할 때 넣었다가 전부 다 못 먹고 버릴 뻔 했습니다. 비린내도 많이 나고 또 짜기는 얼마나 짠지. 하는 수 없이 그 향을 죽이기 위해서 카레 가루를 듬뿍 뿌려서 먹는다든지 마늘을 다시 확 두배로 넣어서 굴소스 향을 죽여 버렸습니다. 카레 가루 넣을 바에야 이 굴소스는 향도 안 나는 걸 왜 넣었나 몰라요.



이건 이금기 굴소스처럼 MSG 안 들어 있습니다.



숙주 나물 볶을 때 써도 맛나고 각종 야채 볶음에 넣으면 맛있어요. 그리고 오뎅 국물 낼 때도 조금 첨가하면 괜찮구요.


닭찜이나 닭날개 등에 별 양념없이 그냥 이 굴소스만으로 간해서 볶아 먹어도 맛있습니다.


샤브샤브용 소고기 등에 갖가지 야채 넣고 이 굴소스랑 마늘, 허브 넣어서 볶아 먹어도 맛있습니다.


위의 볶음밥에 들어 가는 거랑 똑같이 해서 고기만 소고기로 바꾸면 됩니다.


숙주 나물 조금 더 넣어서 해 먹어도 되구요.



제품 제목엔 Oyster flavored sauce 라고 되어 있어서 굴맛 소스라 되어 있는데, 실제 굴 추출액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후기보면 이 굴소스에서 생선 비린내를 느끼는 분도 계시던데 저처럼 다른 굴소스에서 더한 비린내 맡은 분이라면 이 정도는 냄새 거의 없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굴소스 (Dynasty oyster sauce ) 보러 가기



* 위의 아이허브 링크들에는 추천 코드 (RPS763)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스팅에 호감이 가신다면 구독하실 수도 있습니다!
        메일로 구독하기 메일구독방법안내 한RSS로 구독하기 피드버너로 구독하기 iGoogle or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myYahoo에 추가하기 트위터 네이버 이웃추가
Posted by 아딸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