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랍장/생활의팁

카이젤 제빵기 KBM-3000 설명서 다운로드 서비스

카이젤 제빵기 설명서가 필요하신 분을 위해 스캔떠서 파일로 올립니다. (파티쉐 365)

이 설명서는 KBM-3000과 3001,3002 모두 공통된 것입니다.

 

카이젤 제빵기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빵을 만드는 용도 외에도 반죽기로도 많이 사용하십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빵만들기에서 반죽이 제일 힘이 들거든요. 비싼 반죽기도 있습니다만, 자주 쓸 것도 아니고 해서 식빵믹스도 쓸 겸, 겸사 겸사 잘 쓰고 있습니다.
다른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힘센 카이젤 군이 쿵더쿵 쿵더쿵 반죽하는 소리를 들으면 흐뭇하죠 ^ ^;;

옆에 보이는 KBM-3000 모델은 요즘 보급형으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는 지금 파산했다고 ;;; 알고 있습니다.
(주)이노자인 이라고도 하고 무슨 유통이라고도 하던데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건 현재 홈페이지라고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http://www.kaiser.co.kr  로 들어가 봐도 페이지가 안 열린다는 겁니다.

설명서 없어도 빵 레시피 있으면 되는 것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제빵기가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식빵믹스 한 봉지를 사서 뒷 편의 설명문을 읽어봐도 각 제빵기마다 물의 비율이 조금씩 다 틀립니다. 하물며 같은 카이젤 제빵기 안에서도 모델 번호 따라 물의 양이 다 다릅니다. 물의 양에 따라 빵이 질게 되기도 하고 굳어지기도 하고 다르게 나와요. 빵에서는 밀가루와 오일, 물의 정확한 계량이 아주 중요하거든요.

엊그제 오랫만에 빵을 해 먹으려고 이 설명서를 찾았는데 ;;; 찾았는데 - !!!!

온 집안을 발칵 뒤집어도 안 나왔습니다. 제가 설명서 하나도 함부로 버리지를 않거든요. 핸드폰 설명서까지도 새 걸로 바꿀 때까지는 절대 버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중요한 걸 버렸을 리는 없고 ;; 요리책이 꽂혀진 책장을 뒤지고 또 뒤지고 - 책 사이에 끼었나 하고는 온갖 책을 페이지마다 넘겨가며 찾았습니다. 덕분에 오래 된 엽서들, 서적들, 우리 집에 구석구석 꽂혀진 것들을 다시금 기억에 재입력했습니다. 냉장고 뒤로 넘어갔나 하고 냉장고 아래쪽 커버를 드라이버로 돌려서 후레쉬로 뒤쪽을 비춰가며까지 찾았습니다.

꼬박 이틀을 찾다가 다시 오늘 또 찾다가 - 혹시나 인터넷에 설명서가 올려져있나도 찾아봤습니다. 실은 어딘가, 누군가 올려놨겠지 - 하고 설명서가 없어졌을 때도 느긋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블로그에도 어떤 웹페이지에도 없었습니다. 아주아주 구버전 카이젤 모델의 설명서는 어떤 분이 디카로 찍어서 올린 것이 있기도 했지만 - 카이젤 모델에서도 모델 넘버따라 물 양이 다 다르거든요. 그러니 예전 모델의 설명서는 소용이 없는 거죠.

그래서, 제가 결심을 했습니다. ㅡ.ㅡ;; 하늘이 도와 내가 이 설명서를 찾게 되면 꼭 스캔해서 블로그에 올려두리라 - 그리하여 나같이 설명서 잃고 띨띨하게 고생하여 찾는 이에게 빛을 주리라 -

ㅡ.ㅡ;;

찾았습니다.

부엌 찬장 안, 케잌 만드는 용구들 사이에 끼어 있더군요. 그게 왜 거기 있는 건지 ;;;

하여간에 찾았으니 제가 맹세했던 것을 지키려고 ;; 이 밤에 다 스캔을 떴습니다.

찾던 분들 계시면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 첨부파일로 들어 있습니다. 표지는 안 들어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위 쪽 사진파일을 클릭하면 원 사이즈대로 크게 나옵니다. 그걸 저장해서 쓰세요.

클릭해서 다운 받으세요.



이외에 다른 설명서등이 2011년 6월에 새로 생긴 카이저 홈페이지에서 다운 로드가 가능하군요.

 

http://kaisershop.co.kr

 

여기 들어가셔서 위의 공지사항 클릭 - 1번 항목이 각종 가전제품 설명서 다운로드 링크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그 계정 그대로 링크해드립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용설명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젤제빵기 KBM-500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KBM-522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KBM-300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UBM-40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UBM-42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UBM-50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제빵기 UBM-61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파워쿠겐 KFM-1000 설명서 다운로드


카이젤계란찜기 KES-6294 설명서 다운로드